티스토리 뷰

당신은 러시아(초록색)의 국왕이다.

 

주변국에 심어놓은 정보원들이 독일(노란색)과 영국(파란색)의 움직임을 정확히 알아냈다고 해보자. 두 국가의 움직임은 아래와 같았다.

 

1. 영국(파란색)의 명령서 :

- 해군, 스카게라크 해협(SKA)-덴마크(Den)

- 해군, 네덜란드(Hol)-킬(Kie)

 

2. 독일(노란색)의 명령서 :

- 해군, 덴마크(Den)-킬(Kie)

- 육군, 베를린(Ber)-킬(Kie)

 

주변 상황

독일은 2개의 군대로 3개의 지역을 방어하려고 하는 모양이다. 이 방어를 뚫고 육군으로 베를린을 차지할 수 있는 명령을 프로이센(Pru)에 있는 육군과 발틱 해(BAL)에 해군에게 내리십시오.

 

.

.

.

.

.

.

.

.

.

.

.

.

.

.

.

.

.

.

.

.

.

정답) 

육군, 프로이센(Pru)-베를린(Ber)

해군, 발틱 해(BAL), 지원, 프로이센(Pru)-베를린(Ber)

 

정답

정답 해설)

- 군대의 힘 1로는 베를린에서의 충돌에서 이길 수 없다. 따라서 베를린으로 지원이 가능한 다른 군대의 지원이 필요하다. 우리는 육군으로 베를린(Ber)을 차지하고 싶었기 때문에, 프로이센(Pru)의 육군으로 베를린(Ber)으로 이동 명령을 내리고, 발틱 해(BAL)의 해군이 이 육군의 이동을 지원하게 했다.

 

- 발틱 해(BAL) 해군의 지원을 받은 프로이센(Pru) 육군은 힘이 2로 늘어났기에 베를린(Ber)에 있는 독일 육군(힘 1)을 밀어낼 수 있다.

 

-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 이동 화살표는 모두 실패한 명령들이다. 

- 이동 명령에 실패한 군대는 기본적으로 모두 자신의 기존 위치를 유지한다. 그러나 베를린(Ber)의 독일 육군은 러시아 육군에게 밀리기 때문에 자신의 기존 위치를 유지할 수 없고 퇴각(Retreat)하거나 혹은 해산(Disband)해야 한다.

 

- 퇴각은 자신이 이동할 수 있는 인접 지역으로 가는 것이다. 베를린(Ber)에서 인접한 육지는 4개 지역이다: 킬(Kie), 프로이센(Pru), 뮌헨(Mun), 슐레지아(Sil). 그러나 이 중 3개 지역은 퇴각 불가능한 지역이다. 이유는 아래와 같다.

 

1. 킬(Kie) : 이곳은 이번 명령때 교착이 벌어진 곳이라 퇴각할 수 없다.

2. 프로이센(Pru) : 자신을 밀어낸 군대가 출발한 곳이므로 여기로는 퇴각할 수 없다.

3. 뮌헨(Mun) : 다른 군대가 이미 차지한 곳이므로 여기로는 퇴각할 수 없다.

 

따라서 베를린(Ber)의 독일 육군은 슐레지아(Sil)로 퇴각하거나 해산해야만 한다. 독일은 육군을 해산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슐레지아로 퇴각하는 것을 선택했다. 그 결과, 아래와 같은 상황이 된다.

퇴각 처리까지 끝난 결과

기억할 점 :

- "군대의 힘을 늘리려면, 다른 군대의 지원을 받아야 한다."

- "밀려난 군대는 주변 지역으로 퇴각한다. 퇴각할 곳이 없다면 해산해야만 한다."

 

* 게임 지도 디자인 출처 : www.backstabb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