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신은 프랑스(분홍색)의 국왕이다.

 

이번 가을 움직임으로 당신은 병참 지역(동그라미/네모 표시 지역)을 늘려서 군대를 늘리고 싶다. 그러나 영국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영국이 우리의 본국 병참(분홍색 네모 표시 지역)을 노리고 있다.

 

첩보원이 영국의 움직임을 정확히 알아냈다고 해보자. 영국 해군(파란색 세모)의 움직임은 아래와 같았다.

 

- 영국(파란색)의 명령서 : 해군, 영국 해협(ENG)-브레스트(Bre)

 

주변국 움직임

당신은 파리(Par)에 있는 육군(분홍색 원)과 마르세유(Mar)에 있는 육군(분홍색 원), 그리고 중앙 대서양(MAO)에 있는 해군(분홍색 세모)으로 2개의 새로운 병참 지역을 점령하면서, 브레스트(Bre)로 들어오는 영국 해군을 막는 명령을 내리십시오.

 

.

.

.

.

.

.

.

.

.

.

.

.

.

.

.

.

.

.

.

.

.

정답) 

육군, 파리(Par)-브레스트(Bre)

육군, 마르세유(Mar)-스페인(Spa)

해군, 중앙 대서양(MAO)-포르투갈(Por)

 

정답

 

정답 해설)

- 브레스트(Bre)로 들어오는 영국 해군을 막을 수 있는 건 파리(Par)에 있는 육군이나 중앙 대서양(MAO)에 있는 해군이다. 그러나 해군으로 막으면 파리에 있는 육군으로 점령할 수 있는 새로운 병참 지역이 주변에 없다. 따라서 육군으로 영국 해군을 막고, 해군은 해안 지역인 포르투갈(Por)을 점령하는 것을 선택했다.

- 마르세유(Mar)의 육군은 인접한 병참 지역인 스페인(Spa)을 차지하기로 했다.

 

- 위의 명령의 결과, 브레스트(Bre)에서는 영국 해군과 프랑스 육군이 충돌한다. 두 군대는 동일한 힘(1)이므로 양쪽 모두 이동을 실패하고, 자신의 위치를 유지한다.

- 포르투갈과 스페인으로 이동한 해군과 육군은 이동이 성공해서 병참이 2개 늘어났다.

 

결과 상황)

명령 결과

겨울 : 프랑스 군대 추가

프랑스는 가을 턴에 새로운 병참 2개(Por, Spa)를 차지했고, 기존 병참 3개(Bre, Par, Mar)를 그대로 유지했기 때문에, 늘어난 병참만큼, 군대 보유 제한이 5개로 늘어났다.

 

현재 군대가 해군 1개(Por), 육군 2개(Par, Spa)로 3개 운영중이기 때문에 2개를 더 늘릴 수 있다. 군대 추가는 겨울에 할 수 있으며, 자신의 본국 병참에서만 할 수 있다. 

 

따라서 이번 겨울에 프랑스는 새로운 군대를 2개 추가하기로 결정했다. 본국 병참(Par, Bre, Mar) 세 곳 중에 비어있는 곳은 마르세유(Mar)와 브레스트(Bre)이므로 이 두 곳에서만 새로운 군대를 추가시킬 수 있다. 두 곳 모두 해안 지역이기에 육군이나 해군을 추가할 수 있다. 

 

프랑스는 브레스트(Bre)에서는 해군을 추가하고, 마르세유(Mar)에서는 육군을 추가하기로 결정했다. 겨울의 군대 추가가 끝난 이후 봄 상황은 아래와 같다.

 

기억할 점 : "군대를 추가하려면 본국의 병참이 비어있는 곳이 있어야 한다."

 

* 게임 지도 디자인 출처 : www.backstabb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