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년에 생산했던 클레이 미니 포커칩을 3차 생산을 하려고 해서 3/1 오늘부터 3/14(자정)까지 선주문 신청을 받습니다. 


선주문 신청 : http://bit.ly/Lz_MiniChip

(혹시 선주문 내용을 변경하고 싶으실 경우, 동일한 이메일 주소로 새로 신청하시고 연락주세요)


결제가 모두 완료되면 기존 공장에서 생산을 진행시킬 예정입니다. 생산 시간과 배송 시간까지 고려했을 때, 늦어도 올해 5월 초까지는 발송을 마칠 예정입니다. (혹시 해외에서 구매를 원하실 경우는 우체국을 통한 국제 배송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경우 추가 배송비를 배송전에 알려드립니다.)


참고로 결제는 계좌이체로 진행됩니다. 제가 간이과세자로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현금영수증 발급과 카드 결제가 어렵습니다. (간이 영수증이라면 발급해드릴 수 있습니다.) 카드 결제가 부득이하신 분은 선주문 발송 완료 후 게임 아카이브에서 위탁 판매를 할 예정이니 이를 이융해주시기 바랍니다.(가격은 예전 게임아카이브에서 판매했던 것을 참고하세요)


< 생산하는 미니칩과 주머니의 자세한 사진은 아래 지난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


미니 포커칩 : http://lazini.tistory.com/292?category=247044http://lazini.tistory.com/271?category=247044

앞면 색깔 비교 : http://lazini.tistory.com/282?category=247044

긁힘 테스트 : http://lazini.tistory.com/273?category=247044


미니칩 주머니 : http://lazini.tistory.com/289?category=247044



 

칩의 크기는 100원짜리 동전보다 작고, 50원 짜리 동전과 거의 동일합니다. 아래 사진은 크기 비교 사진입니다.




아래 사진은 기존 포커칩과의 크기와 두께를 비교한 사진들입니다. (아랫쪽 칩들은 색깔은 참고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10칩의 색이 짙은 파랑으로 되어 있는데, 이는 옛날 샘플로, 현재는 위쪽 사진들과 같이 밝은 파랑입니다.)



위의 사진은 제가 이번에 제작한 미니 포커칩 샘플 크기를 보통 포커칩과 비교한 것입니다. 미니 포커칩의 크기는 50원짜리 동전과 동일한 크기입니다. 지름이 22mm입니다. (보통 포커칩은 지름이 40mm 정도입니다.)



위의 사진은 옆에서 두께를 비교한 사진입니다. 미니 포커칩과 일반 포커칩을 각각 10개씩 쌓아서 비교했습니다.(실수했네요, 우측의 일반 포커칩을 제가 실수로 11개 쌓아버렸습니다.;) 미니 포커칩의 두께는 조금 오차가 있지만 약 2.5mm 정도입니다. (일반 포커칩의 두께는 3.3mm정도입니다.)



위의 사진은 제 손 위에 미니 포커칩을 놓아본 사진입니다. 제 손은 크지 않습니다.(전 키가 168밖에 안됩니다.ㅠㅠ) 무게는 약 1.7g입니다. 보통 포커칩보다, 6~7배는 가볍습니다. 이 미니 포커칩은 500개이 겨우 0.85kg밖에 안됩니다. 재질은 클레이(Clay)입니다. 가운데 들어가는 숫자는 실크 인쇄로 양면에 넣어준 것입니다.


 

지난 2년간 이 미니칩을 직접 보드게임을 즐길 때 사용해본 결과, 유용하게 사용하는 경우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드 게임들의 점수 표시

 

 

티츄 같은 클라이밍 류 게임이나, 스컬킹이나 보틀임프 같은 트릭 테이킹 게임을 비롯하여, 젝스님트, 제로, 모우 등 다양한 카드 게임들에서 "여러 라운드" 점수를 합산하는 게임에서 유용합니다. 이런 게임들은 보통 종이에 점수를 기록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데, 전 늘 미니칩으로 대신 사용했습니다. 종이에 기록하는 것보다 누가 더 앞서고 있는지 직관적으로 판단하기 쉬워서 좋았습니다.

 

 

안드로이드 넷러너와 스타 렐름 같은 2인 게임에서 서로의 생명력이나 돈을 표시하는 용도로도 매우 유용했습니다. 특히 2짜리 칩을 함께 만들었던 것을 매우 다행이라고 느낍니다. 2원 짜리 칩이 있다는 것 때문에 1원짜리를 4개씩 집어 가져갈 필요도 없어졌네요.

 

2) 잔돈 사용이 잦은 게임

 

 

이 칩을 만들게 된 목적이었던 이유인 18xx시리즈 게임에서는 1원부터 500원까지 다양한 화폐가 필요하며, 게임 내내 돈이 계속 오고 갑니다. 그러나 게임 구성품에는 돈이 "종이돈"으로 되어있어 불편하기 짝이 없었죠. 보통은 포커칩을 사용해서 이를 극복하지만, 포커칩의 무거움과 크기가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런 손맛이 있으면서도 크기와 무게를 줄인 미니칩을 만들게 되었죠.

 

 

모던 아트와 파워 그리드, 푸드체인 거물, 모두의 마블 등도 이같은 미니칩 활용에 적절한 게임들 입니다. 요즘 18릴리퍼트와 1862를 자주했는데, 늘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죠.

 

3) 여행용 포커

 

 

친구들과 여행을 가서 트럼프 카드로 포커를 즐기고 싶은데, 기존 포커칩 세트는 여행에 들고가기에 너무 무겁습니다. 고등학교 친구들과 매년 여행갈 때마다 낑낑 대면서 4~5kg짜리 가방을 들고 가느라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300개의 칩과 가방이 4kg이나 되었던 것에 반하여, 이 조그만 미니칩을 300개의 무게는 600g도 안나갑니다. 부피도 훨씬 작죠. 백팩에 주먹만한 주머니 2개면 충분할 겁니다.

 

 

< 생산하는 미니칩과 주머니의 자세한 사진은 아래 지난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


미니 포커칩 : http://lazini.tistory.com/292?category=247044http://lazini.tistory.com/271?category=247044

앞면 색깔 비교 : http://lazini.tistory.com/282?category=247044

긁힘 테스트 : http://lazini.tistory.com/273?category=247044


미니칩 주머니 : http://lazini.tistory.com/289?category=247044



선주문 신청 : 
http://bit.ly/Lz_MiniChip

(혹시 선주문 내용을 변경하고 싶으실 경우, 동일한 이메일 주소로 새로 신청하시고 연락주세요)



이 "클레이 미니 포커칩 선주문"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제 이메일(elfsong@naver.com)로 급한분은 카카오톡(https://open.kakao.com/o/sDYlzhx) 문의해주세요.


사업자 등록번호 : 559-33-00325
상호 : 레이지니
성명 : 한진희
이메일 : elfsong@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