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신은 오스트리아(빨간색)의 국왕이다.

 

여러 국가에게 둘러싸여 있는 오스트리아는 이번 봄에 이탈리아와 터키, 러시아의 움직임을 경계하고 있었다. 주변국에 심어놓은 정보원들이 주변국의 움직임을 조사했다. 그 결과, 세 국가의 예상 움직임은 아래와 같았다.  

 

1. 러시아(녹색)의 명령서 : 육군, 갈라치아(Gal)-부다페스트(Bud)

2. 이탈리아(보라색)의 명령서 : 육군, 티롤(Tyr)-빈(Vie)

3. 터키(연보라색)의 명령서 : 육군, 세르비아(Ser)-트리에스테(Tri)

 

주변국의 움직임


그러나 정보원들에 따르면, 위의 움직임은 확실한데, 각국이 "언제 움직일지"가 불확실하다고 한다. 저 명령 3개 중 몇 개가 실행될지를 모르는 상황인 것이다.

이 상황에서 어느 쪽으로의 침략도 막을 수 있는 명령을 빈(Vie)에 있는 육군과 부다페스트(Bud)에 있는 육군에게 내리십시오.

 

.

.

.

.

.

.

.

.

.

.

.

.

.

.

.

.

.

.

.

.

.

 

정답) 

육군, 빈(Vie)-트리에스테(Tri)

육군, 부다페스트(Bud)-트리에스테(Tri)

 

정답

정답 해설)

- 트리에스테(Tri)에서 충돌한 3개의 군대는 모두 동일한 힘(1)이므로, 각 군대는 이동이 취소되고 자신의 위치를 유지하게 된다.

- 그 결과, 빈(Vie)과 부다페스트(Bud)에서 각각 2개의 군대가 충돌하는데, 이들 모두 동일한 힘(1)이므로 이동을 시도한 군대는 이동에 실패하고 자신의 위치를 유지한다.

- 따라서 빈(Vie), 부다페스트(Bud), 트리에스테(Tri)가 모두 힘 1의 군대에 의해 보호받고 있는 상황이 된다. 

 

결과 상황)

세 명령 중 몇 개가 발동되더라도, 모든 이동 명령은 실패하고 아래와 같은 결과가 된다.

결과

기억할 점 : "2개의 군대로 서로 이동 명령이 충돌하게 만들어서 3개의 지역을 방어할 수 있다."

 

* 게임 지도 디자인 출처 : www.backstabbr.com

댓글